KIT News
입학처, 고교학점제 소인수과목 프로그램 운영
- 작성자
- KITNEWS
- 조회
- 1159
- 작성일
- 2024.04.16
- 첨부
입학처, 고교학점제 소인수과목 프로그램 운영
- 지역 연계 프로그램, 교육과정의 다양화 추진
-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지원
[금오고 학생들과 화학생명과학과 지광환 교수 수업 모습] [현일고 학생들과 컴퓨터공학과 김태형 교수 수업 모습]
우리 대학 입학처(입학처장 김우석)가 지역 고교생들에게 진로에 맞는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고교학점제 소인수과목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교학점제 전면도입에 앞서 학생의 소질과 적성, 진로에 맞는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고, 동시에 단위 학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우리 대학의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지원을 바탕으로 시행됐다.
2022년부터 시작된 고교학점제 소인수과목 지원 프로그램은 지역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총 6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2022학년도 1학기에는 구미고와 구미여고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2023학년도 1학기에는 현일고와 선산고, 2023학년도 2학기에는 인동고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올해 2024학년도 1학기에는 3개 고교(금오고, 오상고, 현일고) 학생을 대상으로, 지광환 교수(화학생명과학과), 김태형 교수(컴퓨터공학과), 김원근 교수(광시스템공학과) 등 다양한 학부(과)의 교수들이 직접 소인수과목 수업을 진행한다.
입학처는 대학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2025년도부터 전국 고교에서 시행되는 고교학점제 수업에 대비하는 한편, 지속적인 지역 고교 연계 학생 맞춤형 교육으로 교육과정의 다양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우리 대학의 2025학년도 수시모집은 오는 9월 9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