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네이버 클라우드’와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KITNEWS
조회
379
작성일
2024.05.10
첨부
‘네이버 클라우드’와 업무 협약 체결 

- 클라우드 서비스 활성화 및 AI·SW 인재양성 협력 강화

우리 대학이 네이버 클라우드(주)(대표 김유원)와 클라우드 서비스 활성화 및 AI·SW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보전산원(원장 이해연)에서 추진하여 진행된 협약식은 5월 7일 대학 본관 소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곽호상 총장과 김한결 네이버 클라우드㈜ 이사를 비롯해 이해연 정보전산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네이버 클라우드(주)는 국내 클라우드 솔루션의 대표 기업으로, 국내 최대의 IT 서비스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축적해 온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AI 및 클라우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 협약을 통해 네이버 클라우드(주)는 우리 대학 교직원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무료 크레딧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 자격증 취득 시험 무료 응시 기회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관련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클라우드 관련 비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자문 등을 제공하게 된다. 관련 서비스는 추후 정보전산원에서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김한결 네이버 클라우드 이사는 “국립금오공대의 미래 인재들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활용하여 클라우드 분야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곽호상 총장은 “최근 클라우드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범용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클라우드 분야의 대표적인 기업과 관련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AI 및 SW 분야의 다양한 서비스 및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관련 분야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