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HOME 공지사항 학과공지

학과공지

연구실 레지던트 신청 안내

작성자
박차곤
조회
434
작성일
2013.04.24

1. 목적 및 필요성
  가. 학부생의 연구과제 참여기회 확대를 통한 전공분야 역량을 강화
  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개발 등 산학 연계 교육을 통한 창의적 전문인력 양성

 

2. 참여 자격 및 선발 방법
  가. 참여 자격 : 재학생 중 산학공동연구, 정부지원과제 및 교내연구개발과제의 연구보조원으로 등록된 학부생
    ※제외 대상 : 연구봉사장학금 수혜 예정자, 계약학과 및 외국인 학생, 학기초과자, 직전학기 징계처분을 받은 자
  나. 추천 주의사항
    ○ 학부(과) 배정된 인원 범위 내에서 레지던트 학생 선정
       ※학부(과) 배정내역 <별첨1> 참조
    ○ 교수당 최대 2명까지 추천가능
    ○ 고학년 학생 우선 선발
    ○ 현재 등록되지 않은 경우, 신청기간 내에 등록한 후 추천 가능
    ○ 휴학, 퇴학, 포기 등 신분 변경시, 지원자는 지원 포기서를 작성하여
       <별첨7> 사업단에 보고

 

3. 지원 신청 및 운영 절차
  가. 연구실 레지던트 프로그램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신청서류를 해당 학부(과)로 5월 3일까지 제출
     <신청서류> ① 프로그램 참여신청서 <별첨2>
                ② 추천서 <별첨3>
                ③ 학부모 동의서 <별첨4>
                ④ 통장 사본           
  나. 각 학부(과)는 지원신청 서류를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단에 5월 7일까지 제출

  다.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단에서는 신청서, 참여자격 및 우선순위 등을 종합 검토하여 레지던트 학생 선발
  라. 선발 결과 : 2013년 5월 10일경 예정(문자발송)

 

4. 레지던트 학생 의무사항
  가. 사업단에서 시행하는 오리엔테이션 참석
  나. 지도교수의 연구과제 매월 10일 이상 참여
  다. 매월 참여일지<별첨5>는 매월 25일까지 해당학부(과,전공)에 제출
      (단, 2014년 1월 참여일지는 18일까지 제출)
  라. 결과보고서<별첨6> 제출(다른 프로그램 참여 증빙서류 포함)
  마. 휴학, 퇴학, 포기 등 신분 변경시, 지원자는 지원 포기서를 작성하여 <별첨7> 사업단에 보고

 

5. 지원금
  가. 지원기간 : 2013년 5월 ~ 2014년 1월 중 참여 연구과제 기간 (최장 9개월)
  나. 지급시기 : 참여일지 확인 후 익월 10일 지급
  다. 지급금액 : 200,000원/월
  라. 참여일지 미제출시, 미지급
  마. 결과보고서 미제출시, 전액 반납

 

6. 일정 안내

구 분

학생→해당 학부(과)

해당 학부(과)→사업단

사업단→학생

신 청

5월 3일까지 제출

5월 7일까지 제출

5월 10일경 결과 공지

참여 일지

‘13.05. ~’13.12.

매월 25일까지 제출

매월 30일까지 제출

익월 10일 지원금 지급

‘14.01.

1월 18일까지 제출

1월 20일까지 제출

1월 25일 지급

결과 보고서

‘13.05. ~’13.12.

과제 종료 후,

5일 이내 제출

과제 종료 후,

10일 이내 제출

미제출자, 전액 환수

‘14.01.

12월 1일까지 제출

1월 20일까지 제출